허쉬뉴스

이코노믹 리뷰 [의학칼럼] ‘깍지 않는 V라인’ 제대로 알자

2014-06-09 hit.16,072

 

 
 
 
‘동안 열풍’이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소위 ‘V라인’은 이제 현대사회에서 미인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자리 잡아가는 추세다. 날씬하고 갸름한 턱 선은 세련된 이미지와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한국인은 골격 특성상 그리고 딱딱한 음식을 주로 먹는 식습관으로 인해 갸름한 턱선을 선천적으로 갖고 있는 사람이 적은 편이다.이  때문인지 몇해 전에는 연예인을 중심으로 소위 뼈를 깍는 V라인 수술을 통해 외모를 개선해보겠다는 이들이 많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문제는 회복기간이 길고 수술비용 등 여러 걸림돌들로 인해 주저하는 여성들이 많다는 점이다.
 
 
 
드러난 외모상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에는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와 자연스러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간편하고 비용 및 수술시간, 회복 부담이 적은 비수술적 교정방법이나 대안으로 기능성 화장품, 경락 마사지를 선택해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얼굴 살이 많거나 처진 사람들이 기능성 화장품이나 경락마사지 등의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임시방편에 불과할 뿐이다. 때문에 요즘에는 실질적으로 얼굴 살을 제거하고 올려주는 ‘얼굴지방흡입술’인 ‘아큐스컬프(아큐리프트)’ 시술을 주로 선호하는 편이다.
 
 
 
얼굴에 분포된 지방을 분해하기 위해 최적화된 1444nm 파장의 레이저로 볼살, 광대살, 늘어진 턱살, 이중턱 등 기존 지방흡입술로는 부담이 컸던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세밀하게 개선하도록 하는 V라인 시술법이다.
 
 
 
특히 팔자주름 교정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팔자주름은 해당 부위에 필러 등을 넣어 볼륨을 채웠다. 하지만 볼살 처짐으로 인한 팔자 주름은 윗부분의 볼 살을 축소한뒤 교정해야 보다 자연스럽고 효과의 지속기간이 길다. 아큐스컬프 시술은 이런 증세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 시술을 받으면 정면에서 바라볼 때 얼굴 폭이 줄어들고 측면에서 보면 턱과 목의 경계선이 뚜렷해진다. 개인 차에 따라 시술 후 얼마 동안은 얼굴이 붓는 경우도 있지만 부기가 빠지면 곧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의료진도 이렇게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사항을 충분히 설명하지만 시술을 고려한다면 스스로도 설명을 잘 듣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적게 먹어도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서 지방층 증가로 살이 처지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볼살, 턱살 등의 경우 지방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를 잘 달라붙도록 해서 리프팅 효과를 주는 아큐스컬프 시술은 외모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고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건강 상태가 좋은 상태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회복도 빠르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충분히 상담시 의료진에게 평소 장기 복용하는 약이나 건강 상태에 대해 알려주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다음다음글 # 메디파나 [변신 시도 바이오&메디컬코리아, '썰렁함' 종식]
이전이전글 # 이코노믹 리뷰 [여름방학,휴가 쌍커풀 수술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