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성형상식

힙업수술을 실리프팅으로 하는 이유 3가지

2023-11-28 hit.4,872

엉덩이 성형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여성들의 모습과, 실제 이상적인 허리-엉덩이비율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미디어에서 본 것 처럼 과감할 정도로 크고 동그란 모양을 선호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림1과 같이 Aesthetic Units/Zones 중 특정부위는 확대 또는 축소 되기도 하고 어떤 부위는 잘 유지되어야 합니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잡힌 몸매가 될 수 있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상의 문제가 없는 한 환자의 요구와 트랜드를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에피티콘이라는 실리프팅을 통해 특정 부위의 볼륨 증가 뿐 아니라 처진 엉덩이의 위치변화를 통해 효율성과 안정성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 구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림1. Aesthetic Units/Zones]


힙업수술은 그동안 보형물, 지방이식, 필러 등과 같이 볼륨을 채우는 수술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물론 엉덩이 부위에 확실한 볼륨을 주면 힙업이 된 것처럼 모양이 예뻐지게 됩니다. 하지만 볼륨 뿐 아니라 처진 엉덩이로 고민 하는 분들이나, 큰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회복기간,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시술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고 엉덩이 실리프팅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실리프팅으로 힙업수술을 하였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실리프팅에 의한 조직의 위치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부위가 처진 환자분들은 대부분 나이가 들어 대둔근의 퇴화와 이완, 피부의 탄력저하 등으로 원인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얼굴에서와 마찬가지로 엉덩이 부위의 외하방(그림1의 B영역 부위)으로 쳐지게 될 것입니다.



 


[그림2. 힙업리프팅 목표설정]



그림2와 같이 A영역을 목표 지점으로 삼고 내측 상부로 조직을 모아 (B영역으로 처진 조직을 A영역으로 최대한 끌어당겨) 조직의 이동을 유도합니다. 또한 목표로 한 부위 뿐 아니라 승마살 부위(B영역)가 상대적으로 내측상방으로 당겨져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힙업수술을 엉덩이 볼륨의 증가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면 너무 비대해 보여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실리프팅을 통해 조직의 이동을 어느정도 유도하고 부족한 부위에 볼륨을 채워 주는 것이 만족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실만을 이용한 힙업수술은 젊고 적당히 통통한 환자에게 더 적합하고, 나이가 어느정도 있어 엉덩이가 처지고 볼륨이 부족한 경우에는 실리프팅과 지방이식을 병행하여 만족도를 높입니다.






 

 [그림3. 엉덩이 비율 변화]



둘째로, 실리프팅은 이식 된 지방의 안정된 생착에 도움이 됩니다. 힙업수술 시 리프팅으로도 변화가 어려운 부위의 지방은 흡입을 통해 제거해줍니다. 이때 채취한 지방은 수술 전 디자인한 위치에 적정량을 이식하여 볼륨감을 채워줍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실리프팅은 자연스러운 조직 재배치의 역할도 하지만 리모델링을 위한 내부 지지에도 활용됩니다. 또한 실의 지지력을 통해 지방이 이동하지 않도록 하는 항중력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가슴 부위의 지방이식이나 엉덩이 부위의 지방이식에는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하게 되는데, 이식된 지방은 고정이 불안정하면 생착률이 떨어지게 되고 생착이 되지 못한 지방은 물혹 등이 발생하여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할 때에 비교적 많은 양의 실을 함께 시술하면 이식된 지방의 안정된 고정을 용이하게 하여 제 위치에서 생착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그림4. 아름다운 엉덩이를 위한 4가지 지점]


셋째로 힙업수술 시 무리하게 많은 양의 지방 채취나 이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적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아주 심한 비만환자에게 지방흡입만 시행하게 되면 오히려 허리가 넓어지고 각져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림4에서 엉밑살(Shot infragluteal fold)을 제거하기 위해 과도하게 해당 부위를 흡입하면 엉덩이를 지탱하고 있는 조직이 무너지면서 아래로 쳐지고 복원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수준의 리프팅을 위해서는 채취된 지방을 이식하고 나서 부족한 볼륨과 리프팅 효과를 실로써 고정하여 부위에 이식한 지방을 삽입한 실이 바리게이트 역할을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적은양의 채취와 이식을 시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은양의 지방채취와 이식은 통증과 멍으로 인한 회복시간 단축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림5. 실리프팅 삽입 예시]




위 3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던 것은 힙업수술 시 ‘에피티콘’ 이라는 실을 활용하였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엉덩이 조직은 얼굴과 달리 무거운 조직이므로 실을 사용하다 보면 끊어지거나 쉽게 풀어지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에피티콘의 강한 인장력은 당겨진 조직의 복원력에 저항하여 지속기간 단축 우려를 덜어주었고 실의 돌기는 변형이 적어 비교적 안정된 고정을 도와주었습니다.







힙업리프팅 유튜브 영춘TV 보러가기




물론 에피티콘 실리프팅의 견인력과 인장력이 강하다고 할지라도 적은 수의 실로 조직을 당기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원에서는 실의 entry point, 삽입 방향, 실의 개수 조정을 통해 중력에 저항하는 힙업수술을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실의 고정점 분산과 다양한 방향의 삽입으로 만족스러운 리프팅 뿐만 아니라 통증도 줄어들도록 하는 것이 추구하고자 하는 힙업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결정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면밀한 상담을 통한 정확한 개인의 상태파악으로 진단하여 알맞은 계획을 세우고 현실적인 제안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 글이 힙업수술을 결정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후사진 보러가기)















다음다음글 # 얼굴(실리프팅+지흡) 추천드리는 이유
이전이전글 # 내 눈에 꼭 맞는 쌍꺼풀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