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2023-11-03 hit.2,015

★ case : 단독 실리프팅지방흡입&지방이식실리프팅+지방흡입&지방이식





                                엉덩이 수술 후 사진 




< 경과 >

- 엉덩이 수술 후 붙여드리는 압박 테이프는 다음 치료시까지 떼지 않아야 합니다.

- 실 또는 지방을 주입한 부위에 붙여드린 테이프는 임의로 제거하지 마세요.

  실밥 제거하는 날 병원에서 제거해드립니다.

- 내원 날짜가 아니더라도 엉덩이에 갑작스러운 열감을 동반한 통증이 매일매일 심해진다고 느껴지면 바로 내원 하셔야 합니다.

​- 수술 후 한달 정도면 붓기는 거의 빠진 상태지만 이식한 지방 중 생착되지 않은 지방이 남아있는 상태이며, 

  두달 정도 지나면 흡수된 지방을 제외한 생착할 지방만 엉덩이에 남습니다.

- 지방흡수의 정도는 개인 차이가 있고 또 부위별로 차이가 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식한 지방 중 50~70% 정도는 생착되어 영구적으로 남습니다.

- 1차 엉덩이 지방이식 후 추가로 지방을 원하는 경우에는 3~6개월 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처방약 >

- 붓기를 줄이고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처방된 약은 반드시 복용해야 합니다.




< 금주 & 금연 >

- 음주와 흡연은 출혈, 상처회복, 감염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수술 전후로 1달간 금지합니다.




< 식사 & 운동 >

- 주의사항은 운동, 다이어트를 2개월 정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최소 4주간 사우나, 찜질방, 다이어트, 과격한 운동 등은 엉덩이 지방 생착에 방해되므로 피해주세요.

- 엉덩이 수술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간단한 청소 등의 일상생활은 회복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되려면 시술 후 몸의 회복을 위해 하루에 30분~1시간씩 가볍게 걸어주세요.

- 엉덩이 수술 후 드리는 주의사항 용지는 집에 돌아가시어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다음다음글 # 내 눈에 꼭 맞는 쌍꺼풀 수술
이전이전글 # 히알루론산이 대체 뭔가요?!
닫기
  • Таны хувийн мэдээлийг хадгалхыг зөвшөөрч байна уу?
닫기
자세히보기
닫기
자세히보기
닫기
빠른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