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주의사항 수술편

2016-10-11 hit.17,019

성형수술 주의사항 수술편


모든 성형수술(시술)은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의 몸은 독특하고 신체의 반응이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100%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든 성형수술은 합병증,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염두해야 하며,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현실적인 수술이 진행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성형수술은 신체의 정상적인 구조물의 모양에 변화를 주어 미용적으로 보기 좋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환자의 자존감 회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환자의 신체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수술방법과 시기 등을 결정하지 않으면 기대와는 다른 결과가 나타나기도 하므로 아래 주의사항을 일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자신에게 적합한, 적정한 수술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특정 이상형에 자신을 맞추는 성형수술을 시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커다란 눈과 오똑한 코 등 보편화된 미용 기준에 본인을 맞추는 것 보다는 개인의 특성과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이는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른 한계로도 볼 수 있는데, 개개인별로 다른 뼈의 구조나 혈관의 위치, 피부의 두께 등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무리한 수술이 진행되지 않고, 적합한 수술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2. 해당 수술 외 가능한 다른 방법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시대에 따른 미의 기준이 달라짐에 따라 수술방법도 다양하게 변화되어 왔습니다. 때문에 첫 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그것이 마지막 수술이 되기를 원한다면,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수술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시술방법이 아닌 최소침습적시술이 적합할 수 있는데, 리프팅의 방법 중 실리프팅의 경우 절개하지 않고 혹은 최소절개로써 회복 기간이 짧고, 덜 위험하고, 최소 비용으로써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문헌 : 최소침습성형 MIPS 핸드북 282P




3. 수술방법에 따른 수술시간, 마취방법, 회복기간 등 수술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성형 커뮤니티에서 보여지는 타인의 수술정보를 본인에게 적용 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적합성, 적정성 면에서 올바르지 않은데, 개인에 따른 수술정도에 편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술 난이도에 따라 수술시간이 변화하고, 통증 정도에 따라 마취방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의사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사전정보를 취득하고 이에 따른 수술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4. 수술에 어떤 위험이 따르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성형수술은 감염, 합병증의 위험성이 있는 외과수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성형 부작용으로 후유증을 앓고 있는 사례가 종종 있으므로, 수술 전 후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하고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마취를 동반하는 수술의 경우, 특히 유의 해야 하는데 비교적 간단한 수술인 쌍꺼풀 수술을 하다가 마취 사고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신마취가 필요한 경우, 반드시 마취가 전문의가 참가하는 병원인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인근 종합병원과 핫라인이 되어 있는지도 알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다음다음글 # 성형수술 주의사항 임상의사편
이전이전글 # 성형수술 주의사항 비용편
닫기
  • Таны хувийн мэдээлийг хадгалхыг зөвшөөрч байна уу?
닫기
자세히보기
닫기
자세히보기
닫기
빠른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