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주의사항 비용편

2016-10-12 hit.18,193

성형수술 주의사항 비용편


재건목적의 수술이던, 미용목적의 수술이던 성형수술은 비급여 수술에 해당 되므로 국민건강보험이 대부분 적용되지 않아 비용에 대한 부담을 환자들이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비용은 수술을 결정하는데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사료되며 이에 따른 주의사항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비용이 수술의 진행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맞지만, 본인에게 적합한, 적절한 수술인지 고려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비용으로 인한 부적절한 판단은 환자 본인에게 돌아가므로 수술에 대한 최종결정은 담당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의사와의 상담에 필요한 비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병, 의원별로 비용을 부과하는 곳과 부과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병원이 상담만 진행하는 경우에는 비용을 부과하지 않지만, 일부 병원에서는 부과하므로 참고하여 방문 하면 됩니다. 병원에 따라 성형 코디네이터가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되도록 전문의의 진단을 받고 환자에 적합한 성형을 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수술 전, 후로 필요한 약제나 보조기구 등을 포함한 전체 비용이 얼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수술별로 정해진 비용은 따로 없으므로, 수술에 필요한 비용은 의사가 적절한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개정된 의료법에서는 모든 병, 의원이 비급여 수술에 소요되는 비용을 공개해야 하는 것을 의무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사전에 환자와 의사의 상담 과정에서 수술에 소요되는 비용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기사 : http://news.kukinews.com/news/article.html?no=244971




3.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수술의 경우, 치료에 대한 비용을 환자가 지불하는지에 대한 것과 이에 대한 비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형수술에는 부작용과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술 및 치료 후 출혈이나 염증, 감염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이 발생하는 경우,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서 경과를 살펴보며 진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에 따라 발생되는 비용은 병원에 따라 다르므로 전체 비용에 포함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환자의 변심으로 인해 수술진행이 안될 경우에도 비용을 환자가 지불하는지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환자의 개인적인 사정이나, 변심, 불충분한 설명 등으로 인해 수술을 취소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병원에 모든 귀책사유가 있다면 전액을 돌려 받을 수 있으나, 분쟁의 여지가 있다면 일부만 돌려 받거나, 돌려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계약금을 납부하기 전에 수술 취소 시 환불기준 등을 확인하여 피해가 없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관련기사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89451





다음다음글 # 성형수술 주의사항 수술편
이전이전글 # 눈가주름을 해결하는 아이 바이 써마지
닫기
  • Таны хувийн мэдээлийг хадгалхыг зөвшөөрч байна уу?
닫기
자세히보기
닫기
자세히보기
닫기
빠른메뉴보기